'신서유기' 이수근 "월세 못내 빈병 주우러 다녀" 생활고 고백

입력 2015-09-01 11:30   수정 2015-09-01 13:18

tvN ‘집밥 백선생’에서는 국민재료 ‘무’ 하나로 밥상을 꽉 채울 알찬 레시피가 공개된다. 큰 인기를 끌었던 콩나물, 계란 편에 이은 국민 식재료 3탄으로 밥 반찬의 진수를 보여주는 것.

요리 시작 전 백종원은 “이번 방송은 이천 원짜리 무 하나로 1~2인 가구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해먹을 수 있는 레시피”라며 “냉장 보관력이 뛰어난 무로 길게는 한 달까지도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을 만드는 것이 주목적”이라고 포부를 밝혔다.

이날 방송에서는 무표고버섯밥을 비롯해 소고기뭇국, 무조림, 무나물, 무생채에 이르기까지 무 하나로 밥-국-반찬 3종세트를 완벽히 완성시킬 계획. 게다가 얇은 층의 고추기름이 매력적인 매콤한 버전의 뭇국 레시피도 추가 공개 돼, 평소 해장국을 즐겨먹는 사람들에게도 꿀팁이 될 예정. 뿐만 아니라 무조림도 고춧가루가 듬뿍 들어간 매콤한 한국식 조림과 가다랑어포를 넣은 달달한 일본식 간장조림이 각각 소개 돼 남녀노소는 물론 어린 아이들의 반찬으로도 활용도 만점일 전망이다.

뿐만 아니라 이번 주 실습시간에는 ‘무생채’를 주제로 선배 팀(윤상, 김구라)과 후배 팀(송재림, 윤박)이 각각 요리에 나선다. 평소 본인이 먹었던 무생채를 떠올리며 각종 재료를 넣는데 열을 올릴 예정이다. 결과물에 대한 백선생의 반응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또한 지난주부터 합류한 송재림은 요리 중간 중간에 주머니에서 수첩을 꺼내 중요한 팁을 열심히 필기하며 신입생다운 면모를 보였다. 또 “무 반찬 같은 기본 요리를 했을 때도 ‘이 정도의 맛이 난다’라는 것을 알려주셔서, 기본적인 것부터 정말 열심히 배워야겠다고 생각했다”며 앞으로의 의지를 밝혔다.

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@hankyung.com



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..실시간 매매내역,문자알림 서비스!!
[이슈]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! 수익확률 대폭상승




[한경닷컴 바로가기] [스내커] [슈퍼개미] [한경+ 구독신청]
ⓒ '성공을 부르는 습관' 한경닷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